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Chapter 13 회고 Part 4~5

2022. 7. 31. 21:37해커톤, 개인 프로젝트/Nexon MOD 해커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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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Chapter 4주차 회고

 

 

 

부족하지만 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에 합격하게되어서 MOD를 먼저 사용해볼 수 있는 감사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리뷰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보러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해당 글은 멋쟁이 사자처럼 공동 학습 교안을 바탕을 작성되었습니다.

반가워요

 

 

 

 

 

 

 

 

반갑다 여러분

 

 

 

 

 

 

 

 

오늘은 저번 강의에 만들었던

 

점프맵 게임에 포션 기능과 포탈 기능을 구현해보도록 하겠다!

 

 

점프맵에 대한 기본적인 플레이 영상은 아래와 같다.

 

 

 

 

 

 

 

 

먼저 포션 기능을 구현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메이플처럼 특정 키를 눌렀을 때 포션을 먹을수도 아니면 포션 엔티티에 닿으면 포션을 먹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우리 같은 경우는 후자를 구현하겠다.

 

포션을 통해서 hp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장애물 구현과 비슷하게 플레이어가 TriggerEvent 발생시 먹은 포션은 사라지고, hp가 증가하게 만들면 된다.

 

 

먼저 TriggerComponent를 extend해서 PotionTriggerComponent를 추가해주고,

해당 컴포넌트에 TriggerEnterEvent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 반드시 heal Property를 만들어주어야한다.

 

 

 

 

 

 

 

 

 

 

그 다음으로 구현할 기능은 포탈 기능이다.

포탈을 만드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1. Model List에서 Portal을 선택해 Scene에 배치하는 방법이다.

  • 이 경우 모델에 Portal Component가 이미 포함되어 있다.

 

2. 그 다음으로는 직접 포탈을 만드는 방법이다.

  • 먼저 엔티티를 배치하고, 엔티티에 Add Component를 통해 PortalComponent를 직접 추가해주는 방법이다.

 

 

우리는 1번 방법을 통해 포탈을 구현할 것이다.

 

포탈은 2개 이상 만들어야 한다.

 

포탈 엔티티를 만든 후 PortalEntityRef 프로퍼티에 목적지 포탈을 적어주면 된다.

 

 

 

 

 

 

 

 

 

 

 

 

 

 

 

 

 

 

 

 

 

 

사랑해요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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